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음성군, 군민이 안전한 도시 인프라 조성에 앞장서

기사승인 2020.04.06  06:41:11

공유
default_news_ad1

- - 비상벨 방송시스템 관내 56개소 확대 구축

음성군은 사회취약계층이 사건·사고 및 각종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위한 비상벨 방송시스템을 ▲도시공원 ▲어린이보호구역 ▲범죄취약지역 등 관내 56개소에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.

비상벨 방송시스템은 긴급 상황 시 비상벨 호출로 관제센터의 방범용 CCTV 영상 확인과 양방향 음성통화, 다목적 방송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재 100개소를 운영하고 있다.

비상벨방송시스템 시연 사진

비상벨 시스템을 이용해 어린이 횡단보도 이용 안내, 쓰레기 불법 투기 방지 안내 등 홍보 방송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, 특히 코로나19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안내 방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.

조병옥 음성군수는 “올해에도 여성·아동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범죄취약지역에 △생활방범용·농촌마을안전용 CCTV 설치 △저화질 노후 CCTV 교체 △통합관제센터 운영 등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사회 안전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음성군 통합관제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, 각종 사건·사고 해결을 위해 연 1500여건의 CCTV 녹화 영상 열람 및 제공을 하고 있다.

특히, 지난달 30일 심야시간 관제요원 근무 중 생극면 초등학교 주변 재활용품 적치물 화재 현장을 발견하고 즉시 신고해 초기 화재 진압에 기여하는 등 군민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.

원경구 기자 thesejongtv@daum.net

<저작권자 ©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